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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전반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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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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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모에 유려한 입담으로 주목을 받는 열린우리당, 한나라당, 민주당 3당의 여…(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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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구관이 명관이고 지금 좃잡고 반성한다는 이미지를 연출하면서 영남의 유권자들에게 지역감정을 확실하게 살려놓고 수도권에서는 민노와 우리가 표를 갈라 먹게 만들었다.
. 이 같은 ‘이미지 정치’는 각 정당이 추구하는 目標(목표)와 지향점을 짧은 시간 안에 유권자에게 전달하는 데 效果적이다. 정치인이나 정당의 이미지가 정책 비전과 정치적 능력보다도 더 큰 힘을 갖기 때문일것이다 이미지 정치는 이번 17대 총선에도 두드러지고 있다 각 당이 깨끗한 정치를 강조하기 위해 공판장 당사나 천막당사로 경쟁하거나 각 당 대표가 민생행보를 거듭하는 데서도 드러난다. 즉 탄point판 그리고 그 무엇이 전혀 제시 되지 않았다. 한나라당은 지난 대선에 비해 분명히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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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정치를 ‘이미지 정치’라고 부른다.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이 CF 전쟁을 본격화하면서 누가 유권자들에게 설득력 있게 다가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CF대결에서 한쪽은 상대방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고,다른 한쪽은 마이 웨이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네거티브(부정적) 홍보 대 포지티브(긍정적) 홍보의 맞대결 양상을 띠고 있다


미디어에서도 밀렸다. 유권자 입장에서 각 당이 미디어 등을 통해 표방하는 ‘이미지 정치’의 실상을 선거strategy이라는 측면에서 냉철하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는 이유다


안방으로 무差別 파고드는 TV 광고의 characteristic(특성)상 그 파괴력이 적잖기 때문일것이다 정당연설회, 후보연설회가 사라지는 등 유권자 접촉이 크게 제한된 선거environment(환경) 에서 그 위력이 배가 된다는 게 선거전문가들의 설명(說明).

TV 광고의 效果는 이미 지난 대선때 검증된 바 있다 이른바 `노무현의 눈물`이 표심을 자극, 대선 승부처의 길목이 됐다는 分析이다. 하지만 각 당의 전반적 실상과 동떨어진 이미지로 유권자들을 현혹하는 도구가 되기도 한다. 열린우리당 광고는 지난 대선 이후에 업그레이드 된 것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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