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3:05본문
Download :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hwp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7) 요청, 거절, 칭찬하기
주장 훈련은 불안, 공격성, 자아정이 , 열등감 등의 심리적 문제를 가진 …(To be continued )
다. 자기 노출은 사회적 기술이며 특별한 사회적 신호를 필요로 하는데, 그것은 많은?부분이 비언어적이며, 주요 신호는 복장, 억양, 대화법, 행동의 형태이다(Trower, 1978). 본 연구에서는 상대방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상대방에 대한 호감 표시를 하기 위해 언어적 자기 노출 표현인 나-전달법을 익히도록 하였으며, 비언어적 자기 노출 표현인 복장, 억양 등은 첫 인상 관리 및 매력적인 인상을 주는 몸짓 훈련하기에서 다루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시각장애학생들을위한사회적기술훈련프로그램의구안과적용에관한연구 ,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안과 적용에 관한 연구.hwp( 56 )
시각장애학생들을위한사회적기술훈련프로그램의구안과적용에관한연구
설명
6) 자기 노출하기
사람들은 타인에게 자기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자기 노출을 하는데 자신에 대한 정보가 도움을 주지 못했을 때,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인식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자기 노출을 적절하게 해야 하며, 사회적 계층의 한 구성원으로서 소속되기를 원한다면 관련된 사회적 신호를 보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