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 대한 평가 제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6:26본문
Download : 학생들에 대한 평가 제도.hwp
^^
^^1 , 학생들에 대한 평가 제도인문사회레포트 ,
학생들에 대한 평가 제도
1



순서
1. 들어가며
2. 평가의 property(특성)과 역할
3. 평가체제
1. 들어가며
평가는 인간이 존재하는 곳에서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이루어지는 평범한 인간사 중 하나이다. 이것은 마치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수시로 사고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요청되는 인간행위라고 볼 수 있따 뿐만 아니라 인간의 모든 활동은 설정된 일정 목표(目標)를 성취하고자 하는 일련의 과정으로써 전개되고 있다는 점에서 목표(目標) 없는 활동은 무의미하며, 제반 활동의 성과를 기반으로 해서 특정한 최종 목표(目標)는 달성된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목표(目標)와 평가는 언제나 병립 내지는 공존의 입장을 갖게 되는 것이다. 목표(目標) 성취를 전제로 한 어떤 활동이든 그 활동이 수행된 후, 목표(目標) 달성에 접근 되었느냐에 관한 effect와 그 결과를 반성, 검토하게 되고 그 활동이 전개된 과정에서 어떠한 잘잘못이 있었느냐를 따져보는 것은 극히 당연하고 가치로운 일이다. 그러므로 유목적 활동, 다시 말하면 올바를 인간상의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활동에서, 계획적인 작용으로서 가치와…(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학생들에 대한 평가 제도.hwp( 9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