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21:57본문
Download : 완전학습.hwp
수업내용이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다 하나는 학생의 일반지능이고 또 하나는 학생의 언어능력이다. 즉 주어진 학습assignment를 일정한 수준까지 달성하는데 짧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높은 적성의 소유자이며 반면에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낮은 적성의 소유자이다.
(1) 학습자의 적성
최적의 학습조건 아래서 주어진 학습assignment를 일정한 수준으로 성취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말한다.
(2) 학습자의 수업 이해력
학생이 수업의 내용이나 교사의 說明(설명) 을 어느 정도로 이해하느냐는 그의 학업성취 수준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Carroll은 교육적 성장에 상호 관련되는 제측면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학생들이 여러 해 동안에 거쳐가는 교육의 과정을 포함할 수 있는 학교학습모형을 구안하였다.
완전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학교학습에 관한 연구는 허다히 많았지만 교육의 과정 전체를 포함하기보다는 한두 개의 요인에 국한된 것들이 대부분이었다.완전학습 , 완전학습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완전학습.hwp( 52 )
완전학습
1. 완전학습의 理論(이론)적 근거
(1) 학습자의 적성
(2) 학습자의 수업 이해력
(3) 학습자의 지속력
(4) 수업의 질
(5) 학습의 기회
2. 완전학습을 위한 수업모형 및 수업절차
가. 수업 전 단계
(1) assignmentanalysis(분석)
(2) 학습결함의 진단
(3) 학습결함의 보충과정
나. 수업 단계
⑴ 수업목적의 명시
⑵ 수업활동
⑶ 수업보조활동
⑷ 형성적 평가
⑸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보충과정
⑹ 심화과정
⑺ 제2차 학습기회
다. 제시된 수업내용에 포함된 개념(槪念)이나 원리를 파악하기 위해서 추리하고 …(ski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완전학습
완전학습에 대한 資料입니다.
다. 교사가 최상의 방법으로 교수하고 학생이 열심히 학습에 임하는 학생에게 필요한 만큼의 시간을 준다고 할 때, 주어진 학습assignment를 일정 수준까지 달성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학생 개개인에 따라 달라진다. Carroll은 학생들의 학습에 influence을 미치는 변인으로 다섯 가지를 들고 있으며 이 변인을 다시 개인차 변인과 수업변인으로 분류하고 있다 개인차 변인은 학습자의 적성, 학습자의 수업이해력, 학습자의 지속력이고 수업변인은 수업의 질, 학습의 기회이다. 수업후 단계
3. 참 고 문 헌
1. 완전학습의 理論(이론)적 근거
완전학습은 Carroll이 학교학습모형(a model for school)을 발표함으로써 그 가능성이 나타나게 되었다. Carroll은 학생 각자가 학습assignment를 해결하는데 소요하는 시간의 차이를 적성이라고 하고 있다 물론 이 적성은 특정의(定義) 학습assignment와 관계되는 것으로서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