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노출효과(效果),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7:18본문
Download : 단순노출효과,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hwp
그러므로 페리오 치약 광고가 저관여도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따
♠고관여도 상황
선택대안은 여러 가지를 가지며 그 대안에 대한 태도는 각 속성에 대해 소비자가 갖는 신념과 그 신념에 대한 평가에 의해 결정된다
한마디로 말하면 제품을 구입할 때 이것, 저것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예) 그 예로 현대자동차의 아반테를 들 수 있따 아반테는 1500CC와 1800CC가 있는 준중형 승용차인데 그 밖에도 라세티, 세라토…(skip)
설명
단순노출효과(效果),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
순서
단순노출효과(效果),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
Download : 단순노출효과,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hwp( 15 )
한글b


단순노출효과,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한글b , 단순노출효과, 저관여도 상황, 고관여도 상황, 고전적 조 건화에 맞는 광고 찾기.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단순노출效果(효과)
단순노출效果(효과)는 소비자가 특정 대상을 반복적으로 접하면 선호도가 자연스럽게 상승하는 效果(효과)를 말한다. 그래서 우유소비량이 많이 증가했다. 충치예방, 잇몸질환예방, 구취 제거 등, 거의 모든 치약에서 이 기능들을 가지고 있따 그리고 소비자도 페리오치약이나 타사의 치약제품을 신경 안 쓰고 산다. 노래까지 유행할 정도였다. 그리고 소비자의 신념은 태도變化(변화)를 유발할 정도로 강하지 않으며 단지 광고된 상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만을 학습하게 된다
예) 생활필수품을 예로 들 수 있따 그 중에서 치약광고인 페리오 치약을 말할 수 있따 치약은 그 기능이 거의 비슷하다. 그 뿐만 아니라 콜라광고나 맥주광고도 단순노출效果(효과)에 속한다고 할 수 있따
♠저관여도 상황
저관여도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대한 관여수준이 낮고, 상표 대안들 간에 차이가 거의 없으며 대중매체를 이용한 광고가 중요한 매체 수단일 경우 발생한다. 마찬가지로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한 브랜드만을 접하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자연 증가하게 된다
예) 우유광고를 들 수 있따 “우유 좋아 우유 좋아 우유 주세요. 다 주세요.~~”를 통해서 폭발적인 reaction(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소비자들이 광고된 상표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반복노출 그 자체만으로도 그 상표에 상대하여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는 것이다. 몇 년 전만 해도 우유가 남아도는 현상까지 벌어졌는데 우유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우유에 대해 반복적으로 노출되면서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