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놀이문화로서의 고스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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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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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 놀이문화로서의 고스톱
Ⅰ. 서론 1
Ⅱ. 본론 1
1. 화투(花鬪)의 history(역사) 1
2. 화투의 형식과 놀이방법 2
3. 고스톱이란? 3
4. 고스톱의 폐해에 대한 고찰 5
5. 도박을 뛰어넘은 고스톱 文化 5
Ⅲ. 結論(결론) 7
Ⅱ. 본론
1. 화투(花鬪)의 history(역사)
우선 고스톱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說明)을 스타트하기 전에, 고스톱의 모태라고 할 수 있는 화투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그렇다면 화투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화투는 갖가지 그림들이 그려져 있고, 그 뒷면은 어김없이 빨간색의 우둘투둘한 촉감을 가지고 있는 딱지 정도일 것이다. 물론 요즘은 화투라는 사물에 대한 고유명사에, 갖가지 규칙으로 무장하고(?) 나온 여러 화투놀이법의 일반명사 정도로 쓰이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앞으로 이 글에서는 ‘화투’와 ‘화투놀이’에 대한 구분없이 ‘화투’라는 단어를 쓰기로 한다. 이것이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고, 언제부터 스타트되었는지는 알 수가 없으나, 우리 나라로의 전파 경로를 찾자면, 장사차 우리 나라에 들어왔던 쓰시마섬[對馬島]의 Japan 상인들에 의해 전해진 것으로 추측된다
화투의 history(역사) 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자면, 16세기 Japan의 에도시대(:江戶時代)로 거슬러 올라간다.) . 이러한 화투는 아다시피 한국 고유의 오락이 아니라, 19세기경 Japan에서 들어온 것이다. 16세기 무렵의 Japan 사람들은 포루투갈 상인들이 전래시킨 서양 트럼프(trump)[운순가루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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