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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日本(일본) 자동차 공해대책 (국지오염대책 )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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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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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환경영향평가에서 지하고속도로에 탈질장치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도로구간내의 2개 인터체인지부에 이산화질소의 환경기준 0.04~0.06ppm을 초과한다는 예측이 평가서에 기재되어 있으며, 동일한 견해 서에는 수도권에서 동경만 횡단도로 건설사업이나 천기종관 도로사업에 대하여도 탈질장치를 설치하도록 되어있따 1990년 환경청의 지하수도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대한 탈질장치의 설치를 요구한 것에 의해 건설성은 1991년~1994년도에 걸쳐 (재)첨…(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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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日本(일본) 자동차 공해대책 (국지오염대책 )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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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日本(일본) 자동차 공해대책 (국지오염대책 )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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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 자동차 공해대책 (국지오염대책) 및 설계시공 사례(instance)

목 차

Ⅰ. 검토배경

Ⅱ. 신기술 introduction
1. Japan의 자동차 오염대책 수립배경
2. 오사카후에서의 자동차 공해 대책 실시 배경
3. 토양에 의한 대기정화 시스템
4. 광촉매에 의한 NOx 정화 건축재료

Ⅲ. 시공사례(instance)
1. 회사introduction
2. 기술introduction
3. 지금까지의 EAP의 실적

Ⅳ. 출처
Ⅰ. 검토배경
국내 대기오염 저감대책은 1988 올림픽 개최와 더불어 총먼지(T SP), 아황산가스(SOx)에 대해 청정연료사용, 각종 방지시설 추가건설 등의 방법을 도입하여 1990년대 들어서 많은 효능를 거두었으나, 올림픽 개최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자동차 운행에 따라 질소산화물에 대한 오염물질 증가로 인해 대도시 광화학 스모그 발생빈도 증가 등의 악영향이 발생되고 있따 질소산화물 배출원의 경우 대부분 자동차 등 소규모 배출원으로 방지시설 설치가 쉽지 않고, 대기 중에 질소가 대부분을 차...

Japan 자동차 공해대책 (국지오염대책) 및 설계?시공 사례(instance)

목 차

Ⅰ. 검토배경

Ⅱ. 신기술 introduction
1. Japan의 자동차 오염대책 수립배경
2. 오사카후에서의 자동차 공해 대책 실시 배경
3. 토양에 의한 대기정화 시스템
4. 광촉매에 의한 NOx 정화 건축재료

Ⅲ. 시공사례(instance)
1. 회사introduction
2. 기술introduction
3. 지금까지의 EAP의 실적

Ⅳ. 출처


Ⅰ. 검토배경
국내 대기오염 저감대책은 1988 올림픽 개최와 더불어 총먼지(T SP), 아황산가스(SOx)에 대해 청정연료사용, 각종 방지시설 추가건설 등의 방법을 도입하여 1990년대 들어서 많은 효능를 거두었으나, 올림픽 개최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자동차 운행에 따라 질소산화물에 대한 오염물질 증가로 인해 대도시 광화학 스모그 발생빈도 증가 등의 악영향이 발생되고 있따 질소산화물 배출원의 경우 대부분 자동차 등 소규모 배출원으로 방지시설 설치가 쉽지 않고, 대기 중에 질소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특성(特性)에 따라 실질적인 저감대책 수립이 곤란한 상태이다. 따라서 Japan의 자동차 공해대책(국지오염대책)을 introduction코자 한다.


Ⅱ. 신기술 introduction
1. Japan의 자동차 오염대책 수립배경
Japan의 자동차 오염대책이 이루어지게 된 것은 1990년 동경도 地下首都고속도로 건설계획(中央環狀新宿線: 靑葉臺- 南長崎, 8.7km) 환경영향평가서 협의 시 환경청장관이 질소산화물 제거장치(탈질장치)를 설치토록 건설성에 견해 을 제출한 것이 시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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