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교육과정] 교육과定義(정이) 수준에 따른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20:45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hwp
여기에서 문제되는 것은 이러한 定義(정의) 들을 어떻게 정리하여 하나의 定義(정의) 모형으로 정립시키느냐 하는 것이다.
교육과정,분류,국가및사회적수준,교사수준,학생수준
3) 학생수준의 교육과정
reference
김호권은 교육과정 定義(정의) 정리를 세 가지 수준에서 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둘째의 `수업 속에 반영된 교육과정`이란, 말하자면 전개된 교육과정을 가리키고 있다 공약으로서의 또는 규범으로서의 교육과정은 어차피 교사에 의하여 재해석되고 교사의 손에 의하여 그의 수업행위 속에서 재현되지 않으면 안될 처지에 있다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순서
교육과定義(정이) 수준에 따른 분류에 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다.
설명
1)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교육과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과정] 교육과定義(정이) 수준에 따른 분류
첫째의 `공약된 goal(목표) 로서의 교육과정`이란, 말하자면 의도된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교육부령으로서의 교육과정이 이 수준에 속한다고 보겠다.
Download :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hwp( 85 )
2) 교사수준의 교육과정
오늘날의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은 단일定義(정의) 이 아니라 복합定義(정의) 이다. 즉, 오늘날의 교육과정 定義(정의) 에는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이 혼재해 있다 또한 교육과정 운영 실제를 보아도 문서와 경험의 두 형태가 모두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속에 포함되어 있다 이 점이 오늘날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이 분명치 않은 이유이며, 사람에 따라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가 다른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