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의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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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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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링크를 마시는 이유는 피로회복이 가장 높았으나, 숙취해소를 위해 마시는 경우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우리 나라의 소비자들은 음주횟수가 많고 숙취예방 및 제거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성 음료가 없음을 발견하고, 제일제당은 1992년에 `컨디션` 이라는 알콜대사 드링크를 출시하였고 광고하였다.
지금까지 최고에 위치에 있는 코카콜라, 펩시콜라에 도전해 대한민국에서 만든 815콜라로 대한민국 콜라 시장의 판도를 뒤집겠다는 내용이다. 이 모델의 성을 이용하여 콜라의 `판`을 바꾸겠다고 자신있게 외친다. 에이스 침대의 이러한 과학적 침대로써의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은 침대 업계에서 에이스가 수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하였으며 그 같은 성공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따
2. 컨디션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로 포지션된 제일제당의 컨디션은 알콜대사 드링크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함으로써 그 세분시장에서 선도 상표의 위치를 구축하였다. 이로써 에이스 침대는 단순한 가구 이상의 concept(개념)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위치하였다.설명
포지셔닝의exampl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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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의example(사례)
포지셔닝사례(instance)analysis(분석) | marketing analysis(분석)
1. 에이스 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3. 815 콜라
이 광고는 주로 코카콜라를 자주 마시는 소비자, 특히 신세대층(10대, 20대)을 겨냥한 광고로써 이들에게 로얄티를 주는 외국산 콜라를 이용하지 말고 국산 콜라를 이용하도록 광고함으로써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따 특히 `815` 란 브랜드명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애국심을 자아냄으로써 콜라를 좋아하는 신세대들에게 이 제품을 어필, 포지션 하고 있따 또한 판유걸이라는 이름을 가진 靑少年(청소년) 이 모델로 등장한다. 침대는 과학입니다. 현재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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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의 슬로건으로 과학적으로 설계된 침대로써 차별화되어 독특한 위치로 포지션하고 있따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고 포지셔닝함으로써 에이스 침대가 인체 工學에 맞게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며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표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