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hot] 술 > catchall7 | catchall.co.kr report

[hot] 술 > catchal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7

[hot] 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2:47

본문




Download : 술_2029717.hwp




이 때는 종교적인 의식(儀式)과 함께 으레 온통 뒤범벅이 되어 떠들고 노는 유희적 요소가 동시에 존재한다. 우리의 음복과 제삿밥이 여기에 해당된다 그 이후 ‘부레이코(無禮講)’라 하여 신분의 상하귀천 구분 없이, 예의도 무시하고 마시며 즐겼다.
경우에 따라서는 처음부터 술을 마신 후에 제사를 올리는 일도 있다 이 때 마시는 술을 ‘기요메자케(淸酒·ぎよめざけ)’라고 하는데, ‘기요메(ぎよめ)’라는 말은 ‘정갈’또는 ‘…(To be continued )


레포트/생활전문



일본인의음주1


설명

다. 그러므로 누룩곰팡이를 이용한 양조법은 그야말로 기술혁명과도 같은 것이었기에 Japan인들이 그를 술의 시조라고 인정하며 받들어 모시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교토시 부근의 사가신사와 사카야 신사에서는 백제 사람 수수코리를 신으로 받들고 있다 )
이처럼 Japan에서의 술의 歷史(역사)는 수수코리로부터 처음 되었고, 이는 술을 뜻하는 Japan어 ‘사케’라는 말이 우리말의 ‘삭히다’에서 기원되었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3.술의 상징적 의미
술의 상징적 의미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것으로서 ‘마쯔리(まつり)’라는 축제가 있다 ‘마쯔리’라는 축제는 신에 대한 제사이다.

,생활전문,레포트





순서

술_2029717_hwp_01.gif 술_2029717_hwp_02.gif 술_2029717_hwp_03.gif 술_2029717_hwp_04.gif 술_2029717_hwp_05.gif 술_2029717_hwp_06.gif

Download : 술_2029717.hwp( 91 )



술에 대한 글입니다.일본인의음주1 , 술생활전문레포트 ,


2. 술의 한·일 관계
Japan에 누룩곰팡이를 이용한 양조법이 전해진 것은 우리보다 훨씬 뒤였다. 백제인 수수코리(須須許理)가 Japan에 건너가서 술을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는데,많은 Japan 학자들은 그가 Japan인에게 최초로 양조법을 가르쳐 주었다고 보고 있다 수수코리가 Japan인에게 가르쳐 준 양조법은 누룩곰팡이를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었다. 다시 말하자면, 술을 통해 기존 질서를 모두 무너뜨리고 그 순간 만큼은 평등하게 하나가 되었던 것이다. 이 방법은 기존의 방법과는 달리 일일이 씹지 않아도 되고 알코올 도수가 높은 양질의 술을 생산할 수 있으며, 대량생산도 가능하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탁주에서 청주로 발달할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 주조기술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술에 대한 글입니다. 제사가 끝난 다음 참가자들이 신에게 바쳤던 술과 음식을 서로 나누어 먹는 것을 Japan에서는 ‘나오라이(直會)’라고 한다.
전체 12,7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