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 catchall7 | catchall.co.kr report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 catchal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7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10:41

본문




Download :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doc




그러나 이 말은 학자에 따라 여러 가지로 定義(정의)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定義(정의)들 몇 가지만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 캠블과 카토나(Campbell & Katona)
서베이란 인간들 또는 이들의 표본과의 직접적 접촉을 통하여 특정한 연구문제에 관련된 이들 인간들의 속성·행동 또는 태도 등을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면 된다
( 차배근, 사회과학연구 방법, 1993, 세영사, 438-441쪽 )
http://www.advertising.co.kr/course/course4/book4/3_1.html
( 홍두승, 사회조사分析2판, 2000, 다산출판사, 47-52쪽 )
http://www.advertising.co.kr/course/course4/book4/2.html
★ 조사연구에 대한 다양한 定義(정의)
조사연구와 가장 가까운 원어는 서베이(survey) 또는 서베이 연구(survey research)이다.
▶ 워위크와 리닌저(Warwick & Lininger)
서베이란 설문지·면접 등의 체계적인…(skip)


Download :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doc( 94 )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1.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2.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3.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4.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5.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다.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설명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순서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 ,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 론
마케팅,마케팅,론,경영경제,레포트
1. 조사연구방법
1) 조사연구에 대한 定義(정의)
조사연구란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定義(정의)되고 있으나 이들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 ▶ 커린저(Kerlinger)
서베이 연구란 사회과학 연구방법의 한 분야로서 사회적 또는 심리적 변인들의 존재·분포 및 상호관계를 발견하기 위하여 크고 작은 전집(population or universe)으로부터 표본(sample)을 표집, 조사해서 전집을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 조사연구
영어로 `조사연구`라는 말과 가장 가까운 단어는 `survey research`이나 실제로는 `poll`, `survey`, `sample survey`, `census`, `participant observation`, `field studies`, `ex post facto research`, `descriptive research` 등의 여러 유사관념과 혼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전체 12,7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