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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IF 와 연계한 이태리 여행 상품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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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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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언어란 하나의 언어를 가진 언어, 또는 하나의 언어 다음에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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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IF 와 연계한 이태리 여행 상품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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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므로 난 존재한다”는 結論에 도달한다.
이 meta 언어로 자기 언급의 패러독스를 해결 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세상에 예외 없는 법칙은 없다.
자기언급의 패러독스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아
“나를 포함한 모든 크레타 인들은 거짓말쟁이다. 하지만 다윈의 진화론,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理論(이론)의 등장으로 이성의 우월성에 대한 신뢰는 무너지고, 인간의 삶. 역싸, 사회에 대한 실증적 경험적 분과학문들이 발전하면서 철학은 또 다시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그러던 중 비트겐슈타인의 언어 철학에 의해 철학은 그 위기를 극복하게 된다 언어 철학은 개별적 분과학문(1차 학문)들의 논리적․定義(정이) 적 체계를 탐구 대상으로 삼는 2차 학문이다. 이 문제를 논리적으로 지적하라.

9. 데카르트의 신의 존재론적 증명을 요약 서술하고 비판하라

10. 고대 형이상학(현상들의 초월적 근원과 구조에 대한 理論(이론))과 근대 인식론(주관의 반성에 대한 理論(이론))을 철학사적 맥락에서 비교, 서술하라.

11. 현대의 언어철학에 대해 說明(설명) 하라.

12. 고대 형이상학에서의 ‘meta`의 定義(정이) 과 현대 언어철학에서의 ’meta`의 定義(정이) 을 철학사적 맥락에서 비교, 서술하라.

12. 고대 형이상학에서의 ‘meta`의 定義(정이) 과 현대 언어철학에서의 ’meta`의 定義(정이) 을 철학사적 맥락에서 비교, 서술하라.
메타(meta-)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더불어(with) 또는 뒤에(after)라는 뜻을 갖는다.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대한 세 유형의 증명을 서술하라.

2. 제논의 역설 혹은 변증법은 세 종류가 있다아 이 세 가지를 서술하여라.

3.고르기아스의 회의론은 다음과 같다. 설사 존재하더라도 난 알 수가 없다.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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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르메니데스의 ‘존재와 무(非有 혹은 비존재)’ 사상에서 “오직 존재(존재자)만이 있고 무는 없다”고 한다. 그런데 1차 학문들이 언어로 구성된 진술 체계이므로 언어 철학은 1차 언어를 분석의 대상으로 삼는 meta 언어의 성격을 띠게 되는 것이다.” 라는 문장을 생각해 보자.
이 법칙이 사실이라면, 이 법칙에도 예외가 있어야 하지 않은가? 그럼, 예외가 없는 법칙이 있다는 말이고, 이 법칙은 사실이 아닌 것이 된다 다시 말해서, 이 법칙이 사실이라고 가정하면 사실이 아니라는 結論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근대 과학의 확립으로 철학은 위기를 맞이하였으며, 자기비판의 理論(이론)(인식론)과 정신과학의 기초 확립을 통해 그 위기를 모면하려고 하였다. 그러므로 난 존재한다”는 結論은 삼단논법상 문제가 크다. 이 회의의 과정과 도달된 結論을 아주 간단하게 서술하라. 또한 “나는 생각한다. 알 수 있더라도 난 남에게 이 앎을 전달할 수 없다” 고르기아스의 이 주장을 고르기아스의 관점에 따라 說明(설명) 하라.

4. ‘난 모른다는 것은 안다’고 하는, 소크라테스의 ‘무지의 자각’이 왜 진리를 인식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는가?(개인적으로 사색할 주제)

5. 플라톤의 이데아 理論(이론)을 동굴의 비유의 관점에서 서술하라.

6.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이상학에서 질료와 형상의 관계를 說明(설명) 하여라.
7. 에피쿠로스의 윤리설을 ‘행복은 욕망(분모)분의 욕구된 대상의 성취(분자)’라는 도식을 통해 說明(설명) 하라. 또한 불교 理論(이론)과 자본주의사회 속에서의 행복론을 위의 도식에 따라 說明(설명) 하라.

8. 데카르트는 방법적 회의를 통해 “나는 생각한다.”
만약, 이 문장이 참이라면, 이 문장의 말은 거짓이 된다 반대로, 이 문장이 거짓이라면, 이 문장의 말은 참이 된다 돌고 도는 패러독스를 만들고 있는 거다. 고대 형이상학에서의 meta는 ta meta ta physica 즉, 자연학 다음의 학문 즉, 형이상학을 뜻하는 말로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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