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0:29본문
Download :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hwp
운동재생단계(행동적 재현과정)
라. 동기화단계(자기강화의 과정)
2)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가. 자기강화
나. 자기효율성
3) 인지
4) 상호결정론
IV. 특징
V. 행동주의의 공헌적 및 비판점
1. 공헌점
2. 비판점
VI.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1. adaptation(적응) 행동과 증상에 대한 관점
2. 치료목표(goal)
3. 치료자의 역할과 실무원칙
4. 치료적 기법
1) 이완훈련
2) 체계적 둔감화
3) 격리, 과잉교정, reaction(반응)대가 및 혐오기법
4) 자기주장훈련
5) 자극변별훈련
5. 최근의 행동치료 및 상담
참고한 문헌
행동주의理論
모든 행동주의理論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본가정을 제시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Skinner와 Bandura의 인간행동에 대한 기본가정에 상대하여만 설명(說明)하고자 한다.
(3) 외적 강화가…(생략(省略))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hwp( 42 )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스키너 Skinner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 Bandura 사회학습이론
%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EA%B3%BC%20%EB%B0%98%EB%91%90%EB%9D%BC(Bandura)%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1.gif)
%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EA%B3%BC%20%EB%B0%98%EB%91%90%EB%9D%BC(Bandura)%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2.gif)
%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EA%B3%BC%20%EB%B0%98%EB%91%90%EB%9D%BC(Bandura)%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3.gif)
%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EA%B3%BC%20%EB%B0%98%EB%91%90%EB%9D%BC(Bandura)%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4.gif)
%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EA%B3%BC%20%EB%B0%98%EB%91%90%EB%9D%BC(Bandura)%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5.gif)
%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EA%B3%BC%20%EB%B0%98%EB%91%90%EB%9D%BC(Bandura)%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6.gif)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순서
스키너,Skinner,행동주의이론과,반두라,Bandura,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다. 벌
라. 소거
마. 행동조성
2. 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1) 觀察(관찰) 학습
가. 주의집중단계
나. 파지과정(보유과정)
다.설명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목차
행동주의理論
I. Skinner의 행동주의理論
II. 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III. 주요槪念
1. Skinner의 행동주의理論
1) 고전적 조건화와 reaction(반응)적 행동(파블로프식 조건형성)
2) 조작적 조건화와 조작적 행동
3) 변별자극
4) 강화와 벌
가. 강화
a) 긍정적 강화
b) 부정적 강화
나. 강화계획
a) 연속적 강화계획
b) 간헉적 강화계획
c) 긍정적 강화물의 유형
다.
I. Skinner의 행동주의 理論
(1) 인간의 행동은 環境적 자극에 의해 동기화되며, 그것에 따르는 강화에 의해 행동의 빈도와 강도가 결정된다
(2) 인간은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이 없다. 벌
라. 소거
마. 행동조성
2. 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1) 觀察(관찰) 학습
가. 주의집중단계
나. 파지과정(보유과정)
다. 운동재생단계(행동적 재현과정)
라. 동기화단계(자기강화의 과정)
2)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가. 자기강화
나. ...
스키너(Skinner)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목차
행동주의理論
I. Skinner의 행동주의理論
II. 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III. 주요槪念
1. Skinner의 행동주의理論
1) 고전적 조건화와 reaction(반응)적 행동(파블로프식 조건형성)
2) 조작적 조건화와 조작적 행동
3) 변별자극
4) 강화와 벌
가. 강화
a) 긍정적 강화
b) 부정적 강화
나. 강화계획
a) 연속적 강화계획
b) 간헉적 강화계획
c) 긍정적 강화물의 유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