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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레이아웃 관리, 점포공간 및 環境(환경)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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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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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고객들이 쉽게 손을 내 미는 위치는 매장 바닥으로부터 60~170cm 높이의 공간이다. 따라서 “골든 스페이스”에 주력상 품을 진열하는 것이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상하좌우로 서로 관련된 상품이 배치되어 있으면 고객들이 편 리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곧 매출과 직결된다 관련 상품의 예로서 신사복과 와이셔 츠, 주류와 안주류 등이 있따
㉣이동공간을 넓혀 상품이 잘 보이도록 한다.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곳에 상품을 진열하지 않는다.
㉤상품의 브랜드와 가격이 잘 보이도록 진열한다.
㉢관련상품은 함께 진열한다.
㉠잘 팔리는 상품(주력상품)은 잘 보이는 곳에 진열한다.
㉢외식업의 경우 제공하는 음식의 맛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따
㉣이처럼 상품관리는 해당 업종의 성격과 유형에 적합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오히려 marketing 전술(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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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점포레이아웃 관리
(1)매장 일반
(2)매장 조성단계
(3)진열
(4)매장관리의 실제
●점포공간 및 environment관리
(1)상품진열의 원칙
(2)상품진열의 방법
(3)점포의 공간 및 environment관리


●점포공간 및 environment관리
(1)상품진열의 원칙
①기본원칙
→상품진열의 목적은 손님이 쉽게 상품을 인지하고 그 상품을 사게 만드는데 있따 따라서
상품진열은 고객들이 보기 쉽고, 사기 쉽게 이루어져야 하며, 기본적인 원칙은 다음과 같다. 벽면이나 진열장을 이용할 경우 고객의 눈에 잘 띄는 곳에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기본이다. 특히 85~125cm 를 “골든 스페이스”라 하여 가장 效果(효과)적인 진열범위로 본다.
㉦회전율이 낮은 상품, 고가품은 최소한의 양만 진열한다.
㉥상품의 수량과 색상을 다양하게 진열한다.

②상품관리
㉠고객관리와 함께 점포경영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취급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관리이다. 이러한 상품들은 손님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지 못하고, 궁극적으로 다른 매장에 손님을 빼앗기는 결과를 초래한다.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곳에 진열된
상품은 손님의 시야에서 벗어난다.
㉡업태별로 관리 포인트에 조금씩 차이가 있따 제조업에서는 상품개발에 중점을 두는 반 면, 소매업은 상품구성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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