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의(OUTBACK STEAK HOUSE)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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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5: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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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며, 프랜차이져가 소비자가 생각한 상품의 품질에 부합되지 못하는 경우 다른 프랜차이즈에도 타격을 입게 된다된다.
2. OUTBACK STEAK HOUSE introduce
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OUTBACK STEAK HOUSE는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레스토랑 호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콘셉트로 함 인테리어와 discrimination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생략(省略))
본 자료는 아웃백의(OUTBACK STEAK HOUSE) 마케팅 전술에 대해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출처 : 오마이뉴스http://www.ohmynews.com/→기사검색→`아웃백`이 유독 한국에서만 잘 나가는 이유>
◆ 프랜차이징 (Franchising)
라이센싱과 유사하나 주로 서비스 부문에서 사용되고 좀 더 장기적인 수행을 요구
프랜차이저는 프랜차이즈에게 이윤의 일정 몫과 일정 사용료를 받고 그의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권리를 파는 계약
長點
라이센싱과 유사
단점
주로 서비스기업에 의해 행해지기 때문에 제조업분야에서 필요한 규모의 경제와 기업 간의 조정이 필요하지 않지만 라이센싱과 마찬가지로 한 기업의 이윤을 다른 나라의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용할 수 없다
품질의 통제가 어렵다. 1988년에 첫 문을 연 아웃백은 915개의 스테이크 하우스 외에 200개의 `캐러바스 이탈리안 그릴(Carrabba`s Italian Grill)`, 90개의 `본 피시 그릴(Bonefish Grill)` 등을 포함 총 9개 브랜드의 레스토랑 체인을 소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1298개 지점에서 연 32억불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아웃백이 이처럼 급성장을 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이 한국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경영학]아웃백의마케팅전략 , 아웃백의(OUTBACK STEAK HOUSE)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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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의 현재
2. 미국 OUTBACK의 한국 진출
3. OUTBACK STEAK HOUSE introduce
4. STP 시장세분화
5. SWOTanalysis(분석)
6. 7P
7. OUTBACK의 성공요인
최근 들어 이들 체인점 식당 가운데서 급성장을 기록하며 눈길을 받고 있는 업체가 있는데, 다름 아닌 플로리다 탬파에 본부를 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다.
아웃백의(OUTBACK STEAK HOUSE)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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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아웃백의마케팅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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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아웃백의(OUTBACK STEAK HOUSE) 마케팅 전략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