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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정이와 피료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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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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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기존의 marketing 방법은 수익 획득 가능성이 높은 기존고객의 유지에 대한 노력보다 불확실한 신규고객의 획득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어 기존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가 있다
고객들은 광고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살고 있는데 반하여 기업들의 고객분석력은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의 어려움으로 인해 늘…(省略)


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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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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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CRM의 정이와 피료썽

CRM의 定義(정의)와 necessity
목차

CRM의 necessity 및 定義(정의)

Ⅰ. CRM의 necessity

Ⅱ. CRM의 定義(정의)

1. Gattner Group
2. Meta Group
3. Flanagan & Safdie
4. 최정환 & 이유재
5. 송현수
6. 한국 소프트웨어산업협회

CRM의 necessity 및 定義(정의)

1) CRM의 necessity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資料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property(특성)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의)내릴 수 있다 이러한 CRM은 과거의 매스marketing (Mass Marketing)이나 세분화marketing (Segmentation Marketing) 틈새marketing (Niche Marketing) 등과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marketing 의 한 방법론으로 최근들어 발전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DB Marketing) 일대일marketing (One-to-One Marketing) 등의 개념(槪念)을 포괄하면서 진화된 형태의 개념(槪念)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CRM의 定義(정의)와 necessity






목차

* CRM의 necessity 및 定義(정의)

Ⅰ. CRM의 necessity

Ⅱ. CRM의 定義(정의)

1. Gattner Group
2. Meta Group
3. Flanagan & Safdie
4. 최정환 & 이유재
5. 송현수
6. 한국 소프트웨어산업협회

CRM의 necessity 및 定義(정의)

1) CRM의 necessity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 외부 資料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property(특성)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의)내릴 수 있다 이러한 CRM은 과거의 매스marketing (Mass Marketing)이나 세분화marketing (Segmentation Marketing) 틈새marketing (Niche Marketing) 등과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marketing 의 한 방법론으로 최근들어 발전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DB Marketing) 일대일marketing (One-to-One Marketing) 등의 개념(槪念)을 포괄하면서 진화된 형태의 개념(槪念)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marketing 방식은 marketing 팀을 위한, 즉 marketing 부서만의 marketing 이었다면 CRM은 marketing 활동의 전면에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부각시킴으로써 고객 관련 부서(예컨대 금융기관의 경우 콜센터, 영업부서, 서비스센터, marketing 부서 등)는 물론 전사적으로 고객 중심의 마인드를 결집한 marketing 이라 할 수 있다
퍼스트 맨해턴 컨설팅 그룹(First Manhattan Consulting Group)에 따르면 우수고객의 10%가 사실상 총매출의 80%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탈고객의 5%만 축소해도 기본수익의 두 배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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