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8:46
본문
Download :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hwp
지식의 전달에 치중하는 학습 지도의 관점에서 볼 때, 교수
자와 학습자가 만나서 이루어지는 수업이란 탈맥락적으로 안정적인 성격
을 내포하고 있는 지식을 효능적으로 그리고 왜곡 없이 학습자에게 전달하
는 방식으로 이해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 관점에서 바람직한 교수자, 즉 지
도자의 모습은 전달하고자 하는 …(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사범교육레포트 ,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레포트/사범교육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성인학습,지도에,대한,프랫의,관점,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hwp( 62 )
다. 프랫(Pratt, 1998)은 성인의 학습 지도에 대
한 입장을 다음의 다섯 가지 관점으로 정리(整理) 하였다. 반
복적인 실습을 통해서 특정한 기술이나 행동 요소를 익히게 하는 것이 직
업기술을 훈련시키는 경우에 있어서는 적절한 지도 방식이 될 수 있지만,
학습자 자신의 독자적인 사고 습관과 의식적 각성을 촉...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목차
*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입장: 프랫의 다섯 가지 관점
Ⅰ. 지식의 전달
Ⅱ. 사고 수준의 발달
Ⅲ. 상황적 지식의 습득
Ⅳ. 자아효능감의 성숙
Ⅴ. 사회개혁의 주체 양성
* 출처
*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입장: 프랫의 다섯 가지 관점
학습 지도의 목적, 대상, 내용, 상황 등에 따라서 바람직하고 효능적인
학습 지도의 원리는 달라지게 된다 예를 들면,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직업기술을 훈련시키는 교육과 훌륭한 민주시민(Citizen)으로서의 가치와
태도를 길러 주는 교육을 실행함에 있어서 좋은 교수자의 역할, 적절한 교
육방법 그리고 효능적인 학습과정이 양상 등은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
1)지식의 전달
학습 지도의 궁극적인 목적을 체계화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바라
보는 입장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해 왔던 방식을 설
명하는 원리다. 반
복적인 실습을 통해서 특정한 기술이나 행동 요소를 익히게 하는 것이 직
업기술을 훈련시키는 경우에 있어서는 적절한 지도 방식이 될 수 있지만,
학습자 자신의 독자적인 사고 습관과 의식적 각성을 촉진하는 민주시민(Citizen) 교
육에 있어서는 자칫 도그마(dogma)에 빠진 학습이 될 수 있따
결국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바람직한 학습 지도라는 것은 학습활동이 이
루어지는 상황적 조건에 따라서 差別(차별) 적이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입장이 있
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프랫의 관점
목차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입장: 프랫의 다섯 가지 관점
Ⅰ. 지식의 전달
Ⅱ. 사고 수준의 발달
Ⅲ. 상황적 지식의 습득
Ⅳ. 자아효능감의 성숙
Ⅴ. 사회개혁의 주체 양성
출처
성인학습 지도에 대한 입장: 프랫의 다섯 가지 관점
학습 지도의 목적, 대상, 내용, 상황 등에 따라서 바람직하고 효능적인
학습 지도의 원리는 달라지게 된다 예를 들면,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직업기술을 훈련시키는 교육과 훌륭한 민주시민(Citizen)으로서의 가치와
태도를 길러 주는 교육을 실행함에 있어서 좋은 교수자의 역할, 적절한 교
육방법 그리고 효능적인 학습과정이 양상 등은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