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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마트의 성공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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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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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발전을 이룬 하이마트는 어느덧 국내 가전유통시장의 30%이상의 신기원을 이루어 냈다고 한다. 물론, 각 지역마다 대기업의 대리점이나 대형마트의 전자코너에서도 전자제품의 구매가 가능하지만, 하이마트가 대중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은 것은 사실인 듯하다. 물론, 각 지역마다 대기업의 대리점이나 대형마트의 전자코너에서도 전자제품의 구매가 가능하지만, 하이마트가 대중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은 것은 사실인 듯하다. 또한, 고객과 접촉이 많은 유통업체로써 경쟁력 향상을 위해 백화점에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다른 전자유통 전문업체 들과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따
<들어가며> 전자제품을 사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하이마트이다. 하이마트로 가보면 최근에 나온 각종 대기업의 전자상품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다. 하이마트 광고는 두 요소를 만족시키는 시리즈 광고로 정착돼 다음 시즌을 기다리게 할 만큼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상반된 두 목표를 충족시키는 것은 광고 문외한이 보더라도 미션 임파서블에 가깝다.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징글은 TV를 눈여겨보고 있지 않고, 언뜻 들어보기만 해도 사람들의 머릿속에 들어가는 묘한 마법을 가지고 있었다. 지속적인 발전을 이룬 하이마트는 어느덧 국내 가전유통시장의 30%이상의 신기원을 이루어 냈다고 한다. 친근함과 새로움은 광고주, 제작자,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궁극의 목표점이라 할 수 있다. 하이마트로 가보면 최근에 나온 각종 대기업의 전자상품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다아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하이마트와 쌍벽을 이룬 전자상가21이 존재했다. 또한, 가전유통 시장의 흐름을 가전사 전속대리점에서 전자전문점으로 바꾼 하이마트의 원동력은 혼매(다양한 가전사 제품을 한 매장에서 파는 행위)에 있다는 것이 유통전문가들의 分析이다. 하이마트 광고는 두 요소를 만족시키는 시리즈 광고로 정착돼 다음 시즌을 기다리게 할 만큼 성공을 거두었다.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징글은 TV를 눈여겨보고 있지 않고, 언뜻 들어보기만 해도 사람들의 머릿속에 들어가는 묘한 마법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고객과 접촉이 많은 유통업체로써 경쟁력 향상을 위해 백화점에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다른 전자유통 전문업체 들과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가전유통 시장의 흐름을 가전사 전속대리점에서 전자전문점으로 바꾼 하이마트의 원동력은 혼매(다양한 가전사 제품을 한 매장에서 파는 행위)에 있다는 것이 유통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하이마트 광고는 친근하면서도 새롭다. 지속적인 발전을 이룬 하이마트는 어느덧 국내 가전유통시장의 30%이상의 신기원을 이루어 냈다고 한다. 하이마트 광고는 두 요소를 만족시키는 시리즈 광고로 정착돼 다음 시즌을 기다리게 할 만큼 성공을 거두었다. 친근함과 새로움은 광고주, 제작자,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궁극의 목표(goal)점이라 할 수 있따 그러나 상반된 두 목표(goal)를 충족시키는 것은 광고 문외한이 보더라도 미션 임파서블에 가깝다. 전자상가는 여전히 존재하기는 하지만, 하이마트에 비해 그 발전의 속도가 더뎠다. 또한, 고객과 접촉이 많은 유통업체로써 경쟁력 향상을 위해 백화점에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다른 전자유통 전문업체 들과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아


다. 물론, 각 지역마다 대기업의 대리점이나 대형마트의 전자코너에서도 전자제품의 구매가 가능하지만, 하이마트가 대중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은 것은 사실인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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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전자제품을 사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하이마트이다.
하이마트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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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마트의 성공전략-6174_01.gif 하이마트의 성공전략-6174_02_.gif 하이마트의 성공전략-6174_03_.gif 하이마트의 성공전략-6174_04_.gif 하이마트의 성공전략-6174_05_.gif




<들어가며> 전자제품을 사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하이마트이다. 하이마트 광고는 친근하면서도 새롭다. 전자상가는 여전히 존재하기는 하지만, 하이마트에 비해 그 발전의 속도가 더뎠다. 친근함과 새로움은 광고주, 제작자,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궁극의 goal(목표) 점이라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상반된 두 goal(목표) 를 충족시키는 것은 광고 문외한이 보더라도 미션 임파서블에 가깝다. 전자상가는 여전히 존재하기는 하지만, 하이마트에 비해 그 발전의 속도가 더뎠다.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징글은 TV를 눈여겨보고 있지 않고, 언뜻 들어보기만 해도 사람들의 머릿속에 들어가는 묘한 마법을 가지고 있었다. 하이마트 광고는 친근하면서도 새롭다. 하이마트로 가보면 최근에 나온 각종 대기업의 전자상품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따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하이마트와 쌍벽을 이룬 전자상가21이 존재했다. 또한, 가전유통 시장의 흐름을 가전사 전속대리점에서 전자전문점으로 바꾼 하이마트의 원동력은 혼매(다양한 가전사 제품을 한 매장에서 파는 행위)에 있다는 것이 유통전문가들의 analysis이다.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하이마트와 쌍벽을 이룬 전자상가21이 존재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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