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과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5:02
본문
Download : 지능과 학습.hwp
지능과학습
지능과 학습지능과학습 , 지능과 학습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 지능理論(이론)
(1) 심리측정(measurement)학적 접근
(2) 지능구조理論(이론)
(3) 전통적 지능理論(이론)에 대한 비판
2. 신지능理論(이론)의 전개
(1) 신지능理論(이론)
(2) 가드너의 다중지능 理論(이론)
(3) 삼위일체 지능理論(이론)
(4) Salovey와 Mayer의 정서지능 理論(이론)
3. 전통적 지능理論(이론)과 신지능理論(이론)의 비교
4. 지능검사의 유용성
(1) 지능측정(measurement)법 intro
(2) 지능검사와 학업성취와의 관계
(3) 지능검사의 교육(학습)적 유용성
(4) 지능검사의 결점 및 유의점
Ⅲ. conclusion
인간의 여러 特性 중 지능은 심리학 및 교육학에서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concept(개념) 중 하나이다. 또한, 그것을 구체적 사실과 관련시킬 수 있는 능력까지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지능은 형이상학적인 concept(개념)이 아니어서 각각 자신이나 학파 간 시각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定義(정의)되고 있따 크게 3가지로 나눠보면,
첫째, 지능은 추상적인 사고능력이라는 것이다. 추상적 사고능력이란 대상들의 공통성을 추론하거나 일반어의 외연을 파악하는 능력을 말하는데 구체적인 것과 어느 정도까지 관련지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지능의 본질로 보려는 것이다. 즉 개인이 문제나 상황에 부딪쳤…(생략(省略))
Download : 지능과 학습.hwp( 87 )
지능과 학습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지능과 학습
설명






다.
둘째, 지능을 학습능력으로 보는 견해를 들 수 있따 여기서의 지능이란 개인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또는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의 정도로 定義(정의)된다
셋째, 지능은 새로운 環境에의 適應(적응)능력이라는 주장을 들 수 있따 지능은 지적해결을 요하는 장면에서의 適應(적응)력 및 適應(적응) 학습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