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설화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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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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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FI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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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分析
2. M. Porter`s Five Forces Model
3. 고객 分析
4. 경쟁사 分析
5. SWOT Analysis
6. SWOT Analysis 전술
1. 화장품 산업에서의 자연주의 바람
화장품 업체들은 몇 년 전부터 불기 처음 한 `자연주의` 바람을 타고 경쟁적으로 한방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품목 수만 수십 종류에 이른다.
3. 웰빙 문화의 확산
사전적으로 웰빙은 `well`과 `being`의 합성어다.
우리나라에서는 샤넬, 랑콤, 시세이도, 크리스찬 디올 등 명품 브랜드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그 이유는 그 제품의 질이나 기능보다는 네임 밸류가 높기 때문일것이다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있어 화장품은 기능보다는 자기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어진다. 이 중 한방 화장품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7.3% 정도를 차지한다.
2.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은 `고급`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면 잘 팔린다.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도 10%를 넘을 만큼 급성장하는 추세다. well-being이라는 합성어가 의미하는 것은 `행복, 만족, 복지`로까지 확대할 수 있다 소비의 궁극적인 목적이 개인적인 효용 만족이라고 본다면 결국 `모든 소비 행위=웰빙 소비`라는 등식도 불가능한 것은 아닐것이다.
태평양 `설화수`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전형적인 브랜드 산업이다.
4. 화장품 유통시장이 매우 복잡하다.
화장품의 유통시장은 백화점, 전문점, 대형할인매장, 소매점, 신 방문판매, 구 방문판매, 통신판매, 누리망 판매 등 다양한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고 가격도 매장마다 서로 달라 화장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유통전술을 적절히 구사하여야 한다. . 이에 따라 사람들은 제품의 가격보다는 자신의 건강이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설화수FINAL , 태평양 `설화수`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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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 `설화수`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여기서 well이 내포하는 `건강한, 건전한, 안락한, 고급스러운` 등의 다양한 의미는 웰빙 개념(槪念) 정의(定義)에 상당한 혼선을 가져다준다.
Michael Porter`s Five Forces Model
설화수 고객分析
설화수의 마케팅 타겟연령은 주로 30대 후반이후의 여성들이고 이들은 주로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거나 가정이 안정된 나이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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