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23:56본문
Download : 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hwp
그런데 갑자기 나무 위에서 청개구리가 약단지 속으로 떨어졌다. 그래서 며칠 전에 한 캠프에 가서 이 이야기를 듣고 직접 연기도 해봤었는데 장성에서 있었던 일이라 그런지 더 인상 깊었고 마침 효자에 대한 이야기하니까 딱 서능이 생각났다. 사람들은 하늘이 서능의 효성에 감동하여 산청개구리를 내려주었다고 입을 모았고 그의 효성이 온 나라에 알려져 왕이 그를 효자로 인정해주는 정려를 내려 표창했고 그의 시호를 절실한 효자라는 절효라 했다.`는 얘기를 했는데도 무서워하지 않고 두려움을 이기고 약을 구해온 용기가 대단하고 부러웠다. 이를 딱하게 본 의원이 비록 산청개구리는 없더라도 자기가 지어준 약재를 달려 드리라고 해서 집 앞의 나무아래에서 약을 달이고 있었다. 하지만 그 때는 겨울이여서 청개구리를 구할 수가 없어서 슬퍼하고 있었다. 서능이 그 전에 어떻게 효도를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구리가 자신의 목숨을 바쳐서까지 도움을 줬다면 얼마나 효심이 깊었…(省略)
늘,감동시킨,효자,이야기,감상서평,레포트
다. 그런데 어느 날, 어머니의 목에 종기가 나서 의원에게 물었더니 산 청개구리를 구하지 못하면 고치기 어렵다고 했다. 특히 사람들이 `측백나무를 구하러 가는 깊은 산 속엔 버려진 무덤들이 많아 귀신이 나타난다.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 , 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늘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


설명
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
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
순서
Download : 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나서.hwp( 15 )
레포트/감상서평
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를 읽고쓰기나서
하늘을 감동시킨 효자 이야기는 신라시대의 효녀지은 설화를 비롯하여 고려 고종 임금 때의 효자 서능, 삼년상을 지낸 강응정, 부모님을 극진히 봉양했던 손순, 효성이 지극했던 박씨 부인 등 열 명의 효자 효녀 이야기를 통해 조상들이 효를 어떻게 생각하고 실천했는지 알 수 있는 이야기 책이다.
효자 서능은 착하고, 예의바르고, 용감한 사람인 것 같다. 그래서 서능은 개구리를 약에 넣어 달여 드렸더니 어머니의 병이 말끔히 나았다.
서능은 어려서부터 효성이 지극하였고 학문에도 뛰어나 약관의 나이로 문과에 급제하여 벼슬이 시중에 이르렀지만 이를 거절하고 고향에 내려와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홀로되신 어머니를 모셨다.
이 이야기는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장성에서 있었던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