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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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9: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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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하고싶은 말은 이 책을 읽은후 단순히 책에 나와있는 법칙들을 적용해 볼려고 하지말고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비싼것을 권해서 사면 좋고 아니면 싼것을 권하라는 것입니다. 구매시 처음부터 예산이 맞지 않을 경우 바로 매장을 나와버립니다. 그리고 나중에 스웨터를 권하면 정장에 비해 싼 가격이므로 스웨터까지 구매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것입니다. 작가인 로버트 치알디니의 경험 및 여러가지 사건들을 통하여 설득의 법칙들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핏들으면 맞는 말일수도 있고 실제 그럴수도 있지만 달리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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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것이 매출의 극대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점원은 분명 판매에서 설득에 실패한 경우입니다. 우리가 실제 옷을 구매할때는 자신만의 예산을 정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 책에서는 정장과 스웨터를 팔 때 점원은 처음에 정장을 최대한 비싼것으로 권하라고 합니다.서평감상/서평

서평입니다
설득의심리학
이 책에는 1) 상호성의 법칙 2)일관성의 법칙 3)사회적 증거의 법칙 4)호감의 법칙 5)권위의 법칙 6)희귀성의 법칙 등 모두 6가지의 설득의 법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