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농심 變化의 必要性(SWOT & HRM INTERVENT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8:01본문
Download : 위기의 농심 변화의 필요성(SWOT & HRM INTERVENTION).pptx
순서
위기의 농심 변화의 필요성(SWOT & HRM INTERVENTION) , 위기의 농심 변화의 필요성(SWOT & HRM INTERVENTION)경영경제레포트 , 위기 농심 변화 SWOT & HRM INTERVENTION
_SLIDE_1_
위기의 농심
변화의 necessity need
: SWOT & HRM INTERVENTION
_SLIDE_2_
라면, 스낵, 생수 부문 국내 시長點유율 1위 (신라면, 새우깡, 삼다수)
해외시장 진출로 인한 상당한 수익 (日本 , 미국, China 등 세계 80여국 수출)
뛰어난 물류, 유통시스템 보유
주력 상품인 라면 시장의 국내 M/S 하락 (11년1월 67.6%→ 12년1월 58.9%)
프리미엄 과장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함 (쌀과자 ‘별따먹자’)
대부분의 제품들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시장 둔화
일부 품목에 대하여 높은 의존도를 가짐
원재료(밀, 팜유 등)의 해외의존도가 높음 (환율과 직접적으로 연동)
SW
S
W
_SLIDE_3_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증가 (인스턴트 식품 기피)
경쟁업계들의 경쟁력 증가 (삼양, 오뚜기, 팔도, 오리온) → 내수시장의 포화
지속되는 기업이미지 하락
: 농심불매운동, 불공정담합 과징금, 삼다수 관련 법정분쟁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증가 (웰빙먹거리 시장확대, ‘후루룩쌀국수’ 출시)
한류 열풍으로 인한 세계적인 수요증가
소비자의 상향 구매(Trading up)요구와 라면에 대한 needs가 다양해짐
→ 침체된 라면 시장의 성장 동력, 고가 시장 형성 가능
1분기 현재, 환율과 원재료 가격의 안정세 (투입원가 하락展望)
OT
T
O
_SLIDE_4_
경쟁이 심화된 만큼 전통이 있는 기업의 노하우 및 전략(戰略) 을
지키기 위해 경쟁회사에 인재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 요구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획 및 R&D 분야 집중 투자
해외 시장 진출에 따른 여러 분야의 유능한 인재 확보
기업이미지 improvement을 위한 CSR 관련 사업 증설
2012년은 기업의 위기이자 기회 → 전사 차원의 동기부여 필요
HRM / STRATEGY
_SLIDE_5_
HRM / INTERVENTION
인재 유출 방지
유능한 인재 확보 …(To be continued )
위기의 농심 變化의 必要性(SWOT & HRM INTERVENTION)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위기의 농심 變化의 必要性(SWOT & HRM INTERVENTION)
위기,농심,변화,SWOT,&,HRM,INTERVENTION,경영경제,레포트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Download : 위기의 농심 변화의 필요성(SWOT & HRM INTERVENTION).pptx( 7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