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definition (의의)과 目標(목표), 필요성(必要性), 效果(효과) > catchall8 | catchall.co.kr report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definition (의의)과 目標(목표), 필요성(必要性), 效果(효과) > catchall8

본문 바로가기

catchal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definition (의의)과 目標(목표), 필요성(必要性), 效果(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22:53

본문




Download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hwp






순서









Download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hwp( 56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槪念(의의)과 목표(goal), necessity need, 效果

목차

소비자교육의 의의와 목표(goal)

Ⅰ. 소비자교육의 necessity need과 效果

1. 소비자교육의 necessity need
1) 기술혁신과 marketing 고도화
2) 세계화, 정보화로 인한 소비자문제의 확산
3) 지속가능한 소비의 necessity need
4) 바람직한 소비文化(문화) 형성의 necessity need
5) 소비자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의 증가
6) 소비자주권시대의 도래
2. 소비자교육의 效果
1) 개인의 입장에서 본 效果
2) 기업의 입장에서 본 效果
3) 사회의 입장에서 본 效果

Ⅱ. 소비자교육의 槪念

III. 소비자교육의 목표(goal)

1. 소비자주권시대의 소비자역할
1) 적극적 경제 주체로서의 선택자의 역할
2) 적극적 참여를 통한 시장조정자로서의 역할
3) 시장경제를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소비자시 민 의 역할
4)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nvironment(환경) 친화적 소비자의 역할
5) 정보의 선순환을 유도하는 소비자정보 제공자의 역할
6) 시장environment(환경)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槪念(의의)과 목표(goal), necessity need, 效果



목차

소비자교육의 의의와 목표(goal)

Ⅰ. 소비자교육의 necessity need과 效果

1. 소비자교육의 necessity need
1) 기술혁신과 marketing 고도화
2) 세계화, 정보화로 인한 소비자문제의 확산
3) 지속가능한 소비의 necessity need
4) 바람직한 소비文化(문화) 형성의 necessity need
5) 소비자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의 증가
6) 소비자주권시대의 도래
2. 소비자교육의 效果
1) 개인의 입장에서 본 效果
2) 기업의 입장에서 본 效果
3) 사회의 입장에서 본 效果

Ⅱ. 소비자교육의 槪念

III. 소비자교육의 목표(goal)

1. 소비자주권시대의 소비자역할
1) 적극적 경제 주체로서의 선택자의 역할
2) 적극적 참여를 통한 시장조정자로서의 역할
3) 시장경제를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소비자시 민 의 역할
4)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nvironment(환경) 친화적 소비자의 역할
5) 정보의 선순환을 유도하는 소비자정보 제공자의 역할
6) 시장environment(환경) 變化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학습자의 역할
7) 신용사회 정착을 위한 신용자의 역할
8) 디지털사회의 질적 향상을 위한 디지털정보 사용자의 역할
9) 권리에 부응하는 책임을 다하는 경제 주체로서의 역할
2. 소비자교육의 목표(goal)
1) 소비자주권과 자립을 위한 교육
2) 자원관리교육
3) 의사결정교육
4) 소비자문제 해결 교육
5) 소비자정보의 수집과 활용에 관한 교육
6) 소비文化(문화)교육

소비자교육의 의의와 목표(goal)

고도의 자본주의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구조적으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려는 차원에서 소비자교육의 necessity need이 제기되었다. 그러나 세계화 ? 정보화로 상징되는 21世紀에 접어들면서 시장environment(환경) 의 變化에 따른 소비자주권의식의 강화로 새로운 관점에서 소비자교육을 실시해야 할 necessity need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우리나라는 2007년 3윌 28일부터 기존의 `소비자보호법`을 `소비자기본법`으로 개정 ? 시행하…(To be continued )

[소비자교육]%20소비자교육의%20개념(의의)과%20목표,%20필요성,%20효과_hwp_01.gif [소비자교육]%20소비자교육의%20개념(의의)과%20목표,%20필요성,%20효과_hwp_02.gif [소비자교육]%20소비자교육의%20개념(의의)과%20목표,%20필요성,%20효과_hwp_03.gif [소비자교육]%20소비자교육의%20개념(의의)과%20목표,%20필요성,%20효과_hwp_04.gif [소비자교육]%20소비자교육의%20개념(의의)과%20목표,%20필요성,%20효과_hwp_05.gif [소비자교육]%20소비자교육의%20개념(의의)과%20목표,%20필요성,%20효과_hwp_06.gif



[소비자교육],소비자교육의,개념(의의)과,목표,필요성,효과,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사범교육레포트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definition (의의)과 目標(목표), 필요성(必要性), 效果(효과)
레포트/사범교육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definition (의의)과 目標(목표), 필요성(必要性), 效果(효과)
다.
Total 12,77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